경영학원론 발표(아웃백).ppt |
목차 1.Outback Steakhouse 의 개점과 성장 2.Outback Steakhouse 의 경영 (1)사훈 (2)5원칙 (3)경영관리 3. Outback Steakhouse 의 한국 진출배경 4.경쟁사 분석 및 경쟁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5. Outback Steakhouse 의 SWOT 분석 6. Outback Steakhouse 의 STP 분석 7. Outback Steakhouse 의 4P분석 8. 결론 본문 1.Outback Steakhouse 의 개점과 성장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1997년 국내 공항점 1호점을 개설 -이후 2002년에는 총 820여개 총 매출액 4조 5천억원 달성 -2012년 국내 매장 106호점 달성 -현재 34개국에 걸쳐 분포 되어있음. (2) 아웃백의 경영관리 -각 지점의 점주는 본사가 관리 -푸드 테크니션'과 '서비스 테크니션'의 운영 -체인점이 아닌 only 직영점만 운영 -홀 매니져와 주방 매니져의 지분투자 의무화 -전문대학교내 아웃백과를 만들어 전문적인 인재양성 강점(STRENGTH) -호주풍의 차별화된 매장분위기 -부쉬맨 브레드 무한 리필 -점주제도(인센티브 제도) -풀뿌리 마케팅(지역주민 밀착 마케팅) -전문대학교 내의 아웃백과 만듬 약점(WEAKNESS) -대기업 계열사가 아님 -외국기업이라는 인식에 의한 거부감 이 형성될 가능성 -아웃백의 독특한 시즈닝 향에 거부감을 느끼는 고객들이 있음 기회(OPPORTUNITY) -젊은 층에서 선호도가 높음 -할인서비스 이용자의 증가 -미국식 식습관에 익숙한 세대가 주 고객층으로 성장 -패밀리 레스토랑 문화의 확 위협(THREAT) -다수 동종업체의 공격적인 촉진활동 -국내 외식업 시장의 포화상태 -더 이상의 차별화가 힘들고 모방이 비교적 쉽게 이루어짐 하고 싶은 말 피피티 자료입니다. 설명 보기 쉽게 발표하기 쉽게 자료 정리 되어있습니다. 2012년 말 까지 즉, 가장 최근의 자료들로 모아서 정리 해놓은것입니다. A+라는 학점을 받게해준 자료 배포합니다. 키워드 Outback, Steakhouse, 분석, 아웃백의 |
2017년 3월 26일 일요일
A+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및 분석 성공요인
A+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및 분석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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