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6일 일요일

A+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및 분석 성공요인

A+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및 분석 성공요인
경영학원론 발표(아웃백).ppt


목차
1.Outback Steakhouse 의 개점과 성장
2.Outback Steakhouse 의 경영
(1)사훈
(2)5원칙
(3)경영관리
3. Outback Steakhouse 의 한국 진출배경

4.경쟁사 분석 및 경쟁 패밀리레스토랑의 특징

5. Outback Steakhouse 의 SWOT 분석

6. Outback Steakhouse 의 STP 분석

7. Outback Steakhouse 의 4P분석

8. 결론


본문
1.Outback Steakhouse 의 개점과 성장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
-1997년 국내 공항점 1호점을 개설
-이후 2002년에는 총 820여개 총 매출액 4조 5천억원 달성
-2012년 국내 매장 106호점 달성
-현재 34개국에 걸쳐 분포 되어있음.


(2) 아웃백의 경영관리

-각 지점의 점주는 본사가 관리

-푸드 테크니션'과 '서비스 테크니션'의 운영

-체인점이 아닌 only 직영점만 운영

-홀 매니져와 주방 매니져의 지분투자 의무화

-전문대학교내 아웃백과를 만들어 전문적인 인재양성


강점(STRENGTH)
-호주풍의 차별화된 매장분위기
-부쉬맨 브레드 무한 리필
-점주제도(인센티브 제도)
-풀뿌리 마케팅(지역주민 밀착 마케팅)
-전문대학교 내의 아웃백과 만듬

약점(WEAKNESS)
-대기업 계열사가 아님
-외국기업이라는 인식에 의한 거부감 이 형성될 가능성
-아웃백의 독특한 시즈닝 향에 거부감을 느끼는 고객들이 있음

기회(OPPORTUNITY)

-젊은 층에서 선호도가 높음
-할인서비스 이용자의 증가
-미국식 식습관에 익숙한 세대가 주 고객층으로 성장
-패밀리 레스토랑 문화의 확
위협(THREAT)

-다수 동종업체의 공격적인 촉진활동
-국내 외식업 시장의 포화상태
-더 이상의 차별화가 힘들고 모방이 비교적 쉽게 이루어짐


하고 싶은 말
피피티 자료입니다. 설명 보기 쉽게 발표하기 쉽게 자료 정리 되어있습니다.
2012년 말 까지 즉, 가장 최근의 자료들로 모아서 정리 해놓은것입니다.
A+라는 학점을 받게해준 자료 배포합니다.

키워드
Outback, Steakhouse, 분석, 아웃백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