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7일 금요일

유아의 역할 놀이를 위해 놀이실내영역 구성 및 놀이자료를 기술하시오

유아의 역할 놀이를 위해 놀이실내영역 구성 및 놀이자료를 기술하시오
유아의 역할 놀이를 위해 놀이실내영역 구성 및 놀이자료를 기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역할 놀이

2. 유아의 역할 놀이를 위해 놀이실내영역 구성

3. 유아의 역할 놀이를 위해 놀이자료
1) 3세
2) 4세
3) 5세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역할놀이(Role-play)는 역할극, 역할놀이, 역할연기 등과 같은 뜻으로 사전상의 의미는 다른 사람이 특정한 상황에서 행동할 법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것을 연습하는 것으로 어떤 가상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함으로써 문제시 되는 태도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기법의 일종이다. 역할놀이에 대한 정의는 학자들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역할놀이의 투사적인 방법을 제시한 Walsh(1980)는 역할극이란 아동이 타인의 입장에서 역할이나 행동을 대신해 봄으로써 타인의 생각이나 느낌을 갖게 하는 투사의 방법이라

참고문헌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 보육내용 및 교사지침, 2007
이정환 외, 영유아교육의 교수학습방법, 파란마음, 2009
박상미, 아이는 유치원에서 세상을 배운다, 예담, 2010
이기연, 소집단 역할놀이를 통한 초등학생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방안, 석사학위논문, 한남대학교, 2009

하고 싶은 말
유아의 역할 놀이를 위해 놀이실내영역 구성 및 놀이자료를 기술하시오

키워드
역할놀이, 실내영역, 놀이실내영역, 놀이자료, 역할놀이자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