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서비스의 이해(제품의정의, 제품의분류, 서비스의특성, 성공창업) PPT, 파워포인트.pptx |
목차 1. 제품의 정의 2. 제품의 분류 3. 서비스의 특성(4가지) 본문 제품의 정의 인간의 필요(needs)나 욕구(Wants)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으로, 물리적 대상 뿐 아니라 서비스, 아이디어, 사람, 장소, 조직체 등을 포함 좁은 의미에서는 물리적이고 기능적인 속성을 나타내는 유형제품 넓은 의미에서는 그에 부수적인 서비스 및 상징적 가치를 결합한 총체를 나타냄 <중 략> 서비스의 특성 - 유형제품과 비교하여 비분리성(동시성) 서비스는 소비가 발생될 때 생산이 발생함 - 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가 함께 함 시간과 공간의 제약 : 호텔의 객실 수, 점심시간 식당좌석 수, 항공기 좌석 수 공급의 관리능력이 없다 : 수요의 관리가 필요(비수기할인) 계획생산이 어렵다. : 주문예측이 어렵고 재고처리 불가능 (호텔 연회장의 행사) 거래현장에서만 구매가능 : 대리구매가 어렵다.(각종 경기관람, 콘서트) 유통과 검수과정이 없다. : 생산=소비(불량품은 사전방지 해야)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키워드 서비스의이해, 제품의분류, 서비스의특성, 성공창업, 파워포인트 |
2016년 10월 1일 토요일
제품, 서비스의 이해(제품의정의, 제품의분류, 서비스의특성, 성공창업) PPT, 파워포인트
제품, 서비스의 이해(제품의정의, 제품의분류, 서비스의특성, 성공창업) PPT, 파워포인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