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0일 목요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
1) 언어적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2) 신체적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3) 몸짓과 표정의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 미친 영향
1)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1) 자아존중감
(2) 학교생활 적응
(3) 사회성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부정적 영향
(1) 사회불안
(2) 불확실성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긍정적 평가에 대한 두려움은 사회적인 상황에서 자신의 능력이 드러나거나 다른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될까봐 걱정하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을 불편해 하는 경향이다. 긍정적인 평가가 다른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되고, 바로 사회적인 경쟁으로 이끌게 되기 때문에 사회불안을 가진 사람은 긍정적인 평가에 대한 두려움을 느낀다. 불확실성이란 사건에 대한 불완전한 인식과 분류의 상태로, 위험인지 기회인지 평가
.
.
2.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 미친 영향

1)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이 나의 발달에 미친 긍정적 영향

(1) 자아존중감
자아존중감의 개념을 살펴보면 개인이 자기 자신에 대해 칭찬이나 비난을 하는 정도를 나타내며, 자신이 얼마나 유능하고 중요하며, 성공적이고 가치 있다고 믿는가를 말한다. 로젠버그는 자아존중감이란 자신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며, 자신에 대한 긍정적

참고문헌
김남성(1991). 행동상담. 성원사.
김인식(2000). 교사의 칭찬 유형과 방법. 교육연구.
김현옥(2002). 자아발달을 돕는 칭찬. 교육연구.
김인순(1999). 보상(칭찬)과 벌에 대한 초등학교 아동들의 인식에 관한 조사 연구.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내가 다른 사람으로부터 무조건적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경험을 묘사하고 그런 경험이 나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를 쓰시오

키워드
긍정, 평가, 발달, 영향, 경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