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8일 화요일

또봇 마케팅 전략분석과 또봇 성공요인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또봇 마케팅 전략분석과 또봇 성공요인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또봇.hwp


목차
Ⅰ 서론
1. 또봇 소개
2. 주제선정배경
1) 키즈 마케팅의 성장
2) 성과

Ⅱ 본론
1. SWOT 분석

2. STP 전략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1) 차별화
(2) 친숙함 & 브랜드 인지(연상)
(3) 고객의 충성 유도

3. 마케팅 4P 전략분석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Ⅲ 결론
1. 또봇 성공요인분석
2. 또봇의 문제점 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
공중파가 아닌 케이블에서만 방영이 되어 공중파에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에 비해 인지도가 낮을 수가 있다.
- 로보카폴리 등과 같은 경쟁회사의 성장이 또봇의 애니메이션과 완구시장 점유율에 위협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또봇의 계속적인 수익을 위햐여 다음과 같은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본다.
- 기아자동차에서 신차가 출시되면 그 상품을 캐릭터화 하고 새로운 시리즈를 제작, 홍보 수단으로 가족단위의 서포터즈를 모집하여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여 약점을 보완한다.
-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향후 경쟁기업의 성장으로 국내시장의 점유율이 낮아질 때를 대비하여 해외시장으로 진출한다. 해외시장진출방안은 해외정서에 맞는 스토리, 캐릭터, 인물 등을 새롭게 제작할 수 있다. 유통경로는 직접 만들어 수출을 할 수도 있고 라이센싱을 통해 진출 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또봇 마케팅 전략분석과 또봇 성공요인분석및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키워드
또봇, 변신자동차, 마케팅, 타요, 뽀로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