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0일 목요일

영유아수업프로그램의 배경과 수업내용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교육, 몬테소리 교육, 생태유아교육)

영유아수업프로그램의 배경과 수업내용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교육, 몬테소리 교육, 생태유아교육)
영유아수업프로그램의 배경과 수업내용.hwp


목차
영유아수업프로그램의 배경과 수업내용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교육, 몬테소리 교육, 생태유아교육)

1)프로젝트 접근법
(1) 배경
(2) 수업내용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1) 배경
(2) 수업내용

3) 발도르프 교육
(1) 배경
(2) 수업내용
(3) 운영

4) 몬테소리 교육
(1) 배경
(2) 수업내용

5) 생태유아교육
(1) 배경
(2) 수업내용
(3) 운영


본문
영유아수업프로그램의 배경과 수업내용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교육, 몬테소리 교육, 생태유아교육)

1)프로젝트 접근법
(1) 배경
프로젝트 접근법은 '삶으로서의 학습' 즉 영유아의 학습이 의미있는 경험이 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프로젝트 활동은 단순히 새로운 정보와 지식을 습득하기위한 방식이 아니라, 영유아가 자신들의 경험에서 시작된 흥미를 확장, 심화 시켜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접근으로 볼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영유아수업프로그램의 배경과 수업내용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교육, 몬테소리 교육, 생태유아교육)


키워드
프로젝트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발도르프 교육, 몬테소리 교육, 생태유아교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