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CSR의 개념 및 효과 II. 우리나라 기업의 CSR 실태 III. 인텔의 CSR성공사례 IV. 애플의 CSR실패사례 V. 우리나라 기업의 CSR 방향성 본문 I. CSR의 개념 및 효과 * CSR 이란? *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은 특별한 정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발전과 함께 진화되어 온 개념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면서, 경제적/법적/윤리적/자선적 책임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범위가 확장 과거 기업들은 '고유의 경제적 책임'만을 강조하며,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대해 사후적, 수동적으로 대응 - 최근 기업이 보유한 핵심역량을 통해 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적극적 CSR' 개념이 일반화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최근 글로벌 스탠더드로 자리잡고 있는 윤리경영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외국기업의 CSR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비교 분석한 자료임 인텔의 CSR성공사례와 애플의 CSR실패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우리기업들에게 윤리경영을 어떻게 실천해 나갈지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키워드 사회적책임, CSR의범위, 인텔의CSR성공사례, 애플의CSR실패사례, 폭스콘공장사태 |
2016년 7월 4일 월요일
인텔의 CSR성공사례와 애플의 CSR 실패사례 분석과 시사점
인텔의 CSR성공사례와 애플의 CSR 실패사례 분석과 시사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