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교육이란 2. 내가 생각하는 과학교육의 정의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 과학교육은 과학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과학 시대에 살고 있는 모든 이들이 과학적 소양을 갖추기 위한 것이다. 급변하는 21세기에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유아기부터 생활 속에서 과학 및 기술과 관련된 풍부한 경험을 갖는 것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유아과학교육의 내용은 과학개념이나 원리에 대한 단순한 기억이 아니라 과학의 제반 문제를 밝히고 해결해 나아갈 수 있는 탐구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이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에서 정의하는 과학 교육이 아닌 자신이 생각하는 과학교육에 대해 정의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기현, 유아교육과정과 전통문화교육, 아동교육, 2002. 권재술, 우리나라 과학교육의 문제점, 과학사상, 1996. 이 경우,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양서원, 1999. 하고 싶은 말 교재에서 정의하는 과학 교육이 아닌 자신이 생각하는 과학교육에 대해 정의하시오 키워드 과학, 과학교육, 과학교육 정의, 유아과학, 아동과학 |
2016년 7월 7일 목요일
교재에서 정의하는 과학 교육이 아닌 자신이 생각하는 과학교육에 대해 정의하시오
교재에서 정의하는 과학 교육이 아닌 자신이 생각하는 과학교육에 대해 정의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