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2.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3.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 4.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 1) 강점 2) 약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는 학교사회복지사가 사회복지의 이론과 기술을 적용하는 사회복지의 독특한 영역으로 공교육 체계에서 학교교육의 본질적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학교적응을 도와주며, 학교, 가족, 지역사회가 수행하는 노력을 조정하고 영향을 미치는 활동이다. 따라서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은 전문적 능력과 자격을 갖추고 학생이 학교라는 환경과의 역기능적 상호작용에서 겪게 되는 심리, 사회적 문제의 예방과 해결을 포함하여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과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과 공평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류형택, 배은영 저, 사회복지개론, 동문사, 2016 조성연, 유진이, 박은미 외 1명 저, 최신 청소년복지론, 창지사, 2016 전동일 저, 청소년복지론, 동문사, 2016 주수길 저, 아동복지론, 양성원, 2016 하고 싶은 말 학교사회복지는 학교가 교육의 본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도록 학생들의 학습 능력, 문제해결과 의사결정능력, 변화에 대한 적응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키워드 학교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 학교 |
2017년 5월 13일 토요일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학교사회복지사의 문제점과 학교사회복지사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