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적 의사소통의 유형과 발전방안.hwp |
목차 1. 유형 2. 발전방안 본문 1. 유형 -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은 클라이언트가 방어적이거나 혹은 자기보호적이 되려는 욕구의 의사소통과정을 줄이기 위해서 숙련됨을 보여주어야 한다. 대부분 클라이언트가 사회복지사를 만나게 되면 방어적 태도와 행동을 보이기 마련이지만 만나기 전부터도 방어적 태도를 보이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때로는 사회복지사의 행동이나 스타일이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더 심각하게 작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로서의 자신은 이러한 클라이언트의 방어적 의사소통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의사소통 관련자료 하고 싶은 말 방어적 의사소통의 유형과 발전방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키워드 방어적 의사소통, 방어적 의사소통 유형, 방어적 의사소통 발전방안, 의사소통, 의사소통 발전방안, 방어적의사소통, 방어적의사소통 유형, 방어적의사소통 발전방안, 방어적의사소통 개선방안, 의사소통 유형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