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7일 화요일

IKEA 한국시장 진출전략

IKEA 한국시장 진출전략
IKEA 한국시장 진출전략.pptx


목차
Executive summary
1. IKEA
2. Industry analysis
3. Customer analysis
4. Segmentation
5. Marketing strategy analysis
6. Recommendation


본문
Executive summary

현재 IKEA는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이라는 Vision을 가지고, 기존 가구 업체보다 절반이상 저렴한 가격과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층의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가구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에게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서의 충분한 시설 확보로 단순한 쇼핑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의 실천으로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결과 2011년 현재, 전 세계 33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약 247억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하였으며 연 평균 순 이익율이 매출액의 약 10% 정도로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IKEA가 2014년 한국 가구 시장에 진출한다고 선언하였고, IKEA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어떤 Target을 공략해야 하며, 어느 정도의 현지화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궁금하였다. 이에 우리는 한국의 가구산업 시장을 알아보고, 소비자 특성을 알아본 후에 기존 국내 가구 업체의 전략을 분석/평가 해보고 IKEA만의 전략을 제언하기로 한다.
 


키워드
가구, IKEA, 브랜드, 중시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