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CSR이란? 2. CSR 흐름의 변화 3. 전략적 CSR 4. CSR의 6가지 유형 5. 공익연계 마케팅 CSR 6. 공익연계 마케팅 CSR 사례 7. 사례 분석 및 평가 8. Solution 본문 1. CSR이란? 기업이 기업과 사회와의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서 바람직한 일을 하는 것 - Eells, Walton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규제에 순응하는 것 이상으로 기업이 노력하는 것 - Deborah Doane 기업과 사회와의 공생관계를 성숙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기업이 취하는 행동 - OECD 직원, 가족,지역 사회 및 사회전체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 - WBCSD 출처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신강균, 컴온 북스, 2008 참고문헌 단행본 안영도. 전략적 사회책임 경영(2011). 필맥 서영우. CSR 실천방법론(2011). 시그마인사이트컴. 신강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10계명(2008). 커먼북스. 박효종 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2010). 진언사 다니모토 간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경영(2011). 김재현 역. 시대의 창. 웨인 비서 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2009). 임정재 역. 재승출판. 필립 코틀러, 낸시 리.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2006). 남문희 역. 웅진씽크빅. 시라가타 토시로. CSR 매니지먼트 도입의 모든 것(2006). 주창길 역. 한국표준협회 미디어 논문 김무곤, 김소진. <기업의 도덕성 위기상황에서 공중의 CSR활동에 대한 인식이 기업명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9. 조재수. 박종훈. <공익연계 마케팅이 소비자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5 이지민. <공익연계 마케팅 사후보고 광고메시지의 효과에 관한 연구>. 2007 키워드 공익연계, 마케팅, CSR, 공익 |
2017년 3월 6일 월요일
공익연계 마케팅 CSR 사례분석 및 평가
공익연계 마케팅 CSR 사례분석 및 평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