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DELL과 HP의 비교경영 분석.docx |
본문 1) Strengths 원가 우위 전략 가격 경쟁이 치열한 PC산업에서 동급의 타사 제품보다 12%나 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었던 것이 성공요인으로 분석됨. - 과거 매우 효율적인 공급망, 판매 직원 부재, 미미한 제고와 소비자 직판 방식을 이용하여 경쟁업체가 맞출 수 없는 낮은 가격을 제시. - 새로 나온 칩이나 고가의 칩을 사용하지 않고 시장에서 안정성을 인정받은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을 사용. 직접 판매 방식 델(Dell)의 기업철학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주는 컴퓨터 시스템 기업" -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조하고 직접 판매하는 (Direct to Customer Ecommerce)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 => 직접판매 방식(Direct Business Model) - 실제로 델 컴퓨터에서는 현재 10,000개 이상의 옵션들을 조합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상호 의사교환은 모두 Data warehouse에 축적되어 고객에게 맞는 시스템 사양을 추천하는 정보로 활용. 키워드 경영, 비교, 비교경영, 관리론, 마케팅,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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