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장하는 중국 인터넷 쇼핑시장.hwp |
목차 1.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 2. 중국의 주요 인터넷 쇼핑몰 3. 우리기업 진출 방식 4. 앞으로의 전망 본문 1. 중국 전자상거래의 성장 중국의 온라인 인구는 1999년 200만 명에서 10년 만에 3억 명으로 불어나 무려 150배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2008년에는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로 올라선 중국이지만 아직 보급률이 20% 수준에 그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잠재력도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 온라인 인구의 증가는 쇼핑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인터넷 쇼핑족은 2007년 약 5000만 명에서 2008년 1억 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온라인 인구 3명 중 1명꼴로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는 셈이라고 볼 수 있다. 거래 규모는 2008년 1300억 위앤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28.5%나 증가하였다. 참고문헌 자료원 : 매일경제신문 기고문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중국, 쇼핑시장, 쇼핑, 인터넷, 고성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