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5일 일요일

내연기관 압축점화기관과 불꽃점화기관의 비교

내연기관 압축점화기관과 불꽃점화기관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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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점화기관과 불꽃점화기관의 비교

불꽃점화기관
가솔린기관이라고도 하며, 작동방식에 따라 4행정(사이클) 기관과 2행정 기관이 있다. 4행정 기관의 작동방식은 프랑스 드로샤가 1862년에 원리를 제안하고, 1876년 독일 오토가 처음으로 실용 엔진을 제작하였다. 4행정 기관의 작동원리는 2회전 4행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즉, ① 흡입행정:피스톤이 하강하면서 연료와 공기의 혼합기를 기화기를 통하여 흡입한다(흡입밸브 열림, 배기밸브 닫힘). ② 압축행정:피스톤이 올라가면서 흡입된 혼합기를 압축한다(흡입밸브 배기밸브 모두 닫힘). ③ 팽창행정:압축된 혼합기에 전기불꽃으로 점화 폭발시켜 그 가스의 압력으로 피스톤이 내려가면서 동력을 발생시킨다(흡입밸브 배기밸브 모두 닫힘). ④ 배기행정:피스톤이 올라감으로써 연소 가스가 배출된다(흡입밸브 닫힘, 배기밸브 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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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내연기관, 불꽃점화기관, 불꽃,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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