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비용우위전략 및 차별화우위전략 [정의 및 사례].hwp |
본문 1. 비용우위 (Cost Leadership) 전략 - 비용우위 전략의 기본적 사고방식 낮은 비용은 경쟁우위의 중요한 원천의 하나이며 비용우위전략에서는 비용면에서 '경쟁회사보다도 낮은 비용을 실현한다'는 것이 기본 테마가 된다. 물론 낮은 비용이라고 해서 품질이나 서비스와는 상관이 없다는 것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비용을 중심으로 경쟁우위를 확립한다. 저비용전략에 의해 압도적인 저비용의 지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호순환(good cycle)을 만들 필요가 있다. - 대규모 생산설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재빨리 행하고 대량 생산체제를 정비한다. - 시장진입초기의 적자를 각오하고 공격적인 저가격에 의한 침투가격전략(penetration pricing strategy)을 실행한다. 신속한 시장점유율 획득으로 규모의 경제성 실현과 경험곡선을 급속하게 떨어뜨리는 것이 가능해진다. 참고문헌 Ⅳ참고 문헌 1. 비용우위전략 기사 - 한국경제신문 Aldi (독일의 초저가 매장) 알디의 유통혁명 판매상품 98% PB, 無인테리어, 無광고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31567711 비용우위전략 - 한국경제신문 <성공을 부르는 습관> 2010/3/23 2. 차별화우위전략 기사 - 셀률러뉴스 "팬택 내년 국내 스마트 1/4 점유" "국내 스마트폰 빅2유지" "IMD회사 탈바꿈" http://www.cellular.co.kr/?p=21714 차별화우위전략 - Phillip & Company http://ryanplee.blog.me/140107039595 - 전자엔지니어기사 www.eetkorea.com/ART 8800449024 0 NT 609f0ca9.HTM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우위, 경영전략, 비용우위전략, 사례, 비용 |
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경영전략 비용우위전략 및 차별화우위전략 정의 및 사례
경영전략 비용우위전략 및 차별화우위전략 정의 및 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