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11일 월요일

카페베네 경영전략

카페베네 경영전략
카페베네.hwp


목차
1. 해외진출 글로벌전략

2. CSR 경영전략

3. 유통전략

4. 차별화 경영전략

5. 프랜차이즈 관리전략

6. 인적자원관리 전략


본문
- 국내에서 카페베네는 주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징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직영의 경우 사업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은 있으나 본사가 높은 수준의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다.
하지만 카페베네는 프랜차이징에 의한 다점포화를 중심으로 시장 확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프랜차이징은 적은 자원만을 가지고 신속한 시장 진입과 확대가 가능하다.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는 100% 직영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후발주자인 카페베네는 가맹점을 이용하여 많은 점포를 진출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였고, 신속하게 시장 진입에 성공할 수 있었다.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경영전략 레포트입니다.

장수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레포트가 아닙니다
내용은 꽉꽉 차있는 좋은 레포트입니다 !!


키워드
카페베네, 카페베네 마케팅, 프랜차이즈, 카페베네 경영, 커피전문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