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코바코와 민영미디어렙.pptx |
목차 1.미디어 렙 정의 / 체계 / 각계입장 / 민영미디어렙 2.코바코 역할 / 위헌사항 / 그에 따른 움직임 3.문제점 민영 미디어 렙 도입시 문제점 / SBS홀딩스 / 종편 미디어렙 4.결론 본문 도입목적 현재 KOBACO가 독점하고 있는 방송 광고시장을 경쟁체제로 전환시킴으로써 광고시장의 효율성을 높임 도입 시 방송 시장의 변화 ① 방송의 공공성을 해치거나 지나친 시청률 경쟁이 우려됨 ② 대형광고주 중심으로 광고시장이 개편되어 지나친 영업경쟁이 발생 ③ 일부 취약 매체들 (지역방송,종교방송)의 경영악화로 인한 퇴출발생 3. 지역방송과 중소방송 폐지 위기 시청자가 적은 지역 종교방송 : 폐지 가능성 ↑ → 소수자의 취향이 고려된 방송은 사라지고 상업적인 방송만 살아남게 될 것 참고문헌 제 15차 시민미디어포럼 수용자 관점에서 본 방송사 광고 직접 영업의 문제점 2011년 10월 13일 위키백과 코바코 코바코 홈페이지 www.kobaco.co.kr 세미예의 환경, 허브, 대안언론 실뜨기 네이버블로그 http://semiye.com/1207 영상 : NocutView 2012년의 악몽 http://www.youtube.com/watch?v=1dRxSU6kE-M 키워드 민영미디어렙, 매스컴, 미디어, 코바코, 민영 |
2017년 9월 20일 수요일
매스컴 코바코와 민영미디어렙
매스컴 코바코와 민영미디어렙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