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29일 금요일

평가인증의 5영역 보육활동과 상호작용의 내용 중 영유아에 대한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평가인증의 5영역 보육활동과 상호작용의 내용 중 영유아에 대한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평가인증의 5영역 보육활동과 상호작용의 내용 중 영유아에 대한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영역
2.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내용 중 영유아에 대한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2005년 도입된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는 1, 2차 시행을 거치면서 어린이집의 전반적인 질적 수준 향상에 기여하였다. 그러나 무상보육 시행, 누리과정 도입 등 보육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보육서비스 질 제고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대되었다.
.
.
Ⅱ 본론
1.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영역
영유아는 보육활동과 상호작용이 우수하게 이루어지는 편안한 환경에서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을 최적으로 형성해 나가게 되므로, 보육교사가 영유아의 흥미와 개별적 차이를 얼마나 잘 파악하여 상호작용하며 영유아 중심으로 보육활동을 진행하는가는 영유아의 삶은 물론 어린이집의 질적 수준 향상에 중요한 필요조건이 된다.

참고문헌
-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평가인증 안내", 2015
- 김인자, "시설장과 보육교사의 인식을 통한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의 개선 방안 연구", 공주대, 2007
- 정은숙, "평가인증제에 대한 보육시설종사자들의 인식연구", 서울사회복지대학원, 2011
- 윤자, "어린이집평가인증 후 안전영역의 사후유지관리실태 및 개선방안", 중앙대, 2015

하고 싶은 말
평가인증의 5영역 보육활동과 상호작용의 내용 중 영유아에 대한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키워드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영역,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영유아에 대한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평가인증 5영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