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2일 월요일

상담심리개론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심리개론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
[상담심리개론] 전화상담의 이론과 실제.hwp


본문
Ⅰ. 전화상담의 개념
 
① 전화상담은 전화매체를 활용하여 신속하고도 신뢰에 찬 관계를 통하여 위기에 개입하는 상담의 한 형태이다(이기춘, 1991).
② 전화상담은 상담자와 피상담자가 전화라는 매개체를 통해 개별적 도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피상담자의 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의 한 형태이다(노혁, 1991).
③ 익명성을 지키면서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는 전화매체를 빌어, 내담자가 호소하는 일련의 문제들을 내담자가 상담자와 함께 신뢰로운 분위기 속에서 당면문제의 해결로 향한다는 목적을 띠고 음성언어로만 진행되는 단회상담의 한 형태이다(박경석,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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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상담심리개론, 실제, 심리, 개론,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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