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비수열 공개수업 지도안.hwp |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의 지도 계통 3. 단원의 이론적 배경 4. 단원의 지도 계획 5. 단원의 교육과정 재구성 (Tap Math) 6. 단원의 지도 목표 Ⅱ. 본시 수업 모형 1. 교수-학습 모형 2. 교수-학습 전략 3. 본 수업의 교수-학습 흐름도 4. Tap Math 러닝 5. 의사 결정의 모형 6. Dick & Carey 학습모형에 기반을 둔 수업설계 Ⅲ. 학습을 위한 실태분석 1. 실태분석의 개관 2. 실태분석 결과 및 분석 3. 학습 집단 구성 Ⅳ. 본시 교수-학습 계획 1.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2. 학습 자료 본문 Ⅱ. 본시 수업 모형 1. 교수-학습 모형 T&P Math (Talking and Project based Math) 러닝을 통한 협력적 배움의 수학공동체 2. 교수-학습 전략 ? FM Test(진단평가)를 통한 선수학습 요소 확인(학습개념 결손 시 보충) ? Talking Math: 문제해결 과정 및 전략을 수학적으로 의미 있게 의사소통 ? Project Based Math: 합리적인 선택(등비수열의 합을 이용한 의사결정) ? 의사결정 모형: 상황분석 → 수학적 모델링 → 합리적인 선택을 통한 최적의 의사결정 ? Dick & Carey 모형에 기반을 두어 평가도구 설계 후 교수학습 자료 개발 ? 모둠별 관찰평가(교사), 자기평가, T&P Math 소감문 평가 등 과정 중심의 평가 하고 싶은 말 고등학교 등비수열(원리합계) 공개수업 수업지도안입니다. 키워드 수업지도안, 등비수열, 공개수업, 지도안, 원리합계 |
2017년 7월 21일 금요일
고등학교 등비수열(원리합계) 공개수업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등비수열(원리합계) 공개수업 수업지도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