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커피 체험점.pptx |
목차 1. 선정동기 - 커피, 원두와 머신 시장 - Brainstorming - Cream 2. Concept - 다양한 체험의 공간 3. Strategy - STP 분석 4. Service Design - 서비스 청사진, 입지, 매장 설계 등등. 본문 초략 3. Strategy STP 분석 Targeting - 고급커피를 가정, 직장 내에서 수시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층 - 커피맛에 민감해져 원두의 품종과 품질, 커피머신에 고관여 되어있는 소비자층 - 커피머신이 가정 필수품처럼 변하고 있음 - 원두의 종류와 품질, 머신의 종류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종류를 선택하고 만드는 과정을 즐기길 원함 Positioning - 일반 원두판매점보다 다양한 품종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고품질의 원두를 구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가능 하도록 커피를 마셔볼 수 있음 - 전자상가 등 기존 머신 구입처에는 몇 안되는 기계만 구비되어 있으나 Cream에서는 다양한 머신을 직접 눈으로 비교해보고 구동시켜 볼 수 있어 확신을 가지고 구입이 가능하여 구매실패를 낮출 수 있음 - 외국브랜드 제품이 대부분이라 A/S가 어려웠던 점을 보완하여 A/S실시 키워드 머신, 커피, 소비자층, Strategy, 소비자 |
2017년 7월 30일 일요일
서비스경영 커피 체험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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