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0일 일요일

서비스경영 커피 체험점

서비스경영 커피 체험점
[서비스경영] 커피 체험점.pptx


목차
1. 선정동기
- 커피, 원두와 머신 시장
- Brainstorming
- Cream

2. Concept
- 다양한 체험의 공간
3. Strategy
- STP 분석
4. Service Design
- 서비스 청사진, 입지,
매장 설계 등등.




본문
초략

3. Strategy STP 분석

Targeting
- 고급커피를 가정, 직장 내에서 수시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층
- 커피맛에 민감해져 원두의 품종과 품질, 커피머신에 고관여 되어있는
소비자층
- 커피머신이 가정 필수품처럼 변하고 있음
- 원두의 종류와 품질, 머신의 종류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는 것뿐만 아니라 종류를 선택하고 만드는 과정을 즐기길 원함

Positioning
- 일반 원두판매점보다 다양한 품종과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고품질의
원두를 구비 그 자리에서 바로 확인가능 하도록 커피를 마셔볼 수 있음
- 전자상가 등 기존 머신 구입처에는 몇 안되는 기계만 구비되어 있으나
Cream에서는 다양한 머신을 직접 눈으로 비교해보고 구동시켜 볼 수 있어 확신을 가지고 구입이 가능하여 구매실패를 낮출 수 있음
- 외국브랜드 제품이 대부분이라 A/S가 어려웠던 점을 보완하여 A/S실시





키워드
머신, 커피, 소비자층, Strategy,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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