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pptx |
목차 1. 기업선정이유 2. 3C분석 3. 성공사례 4. 성공요인 분석 5. 시사점 6. 나아갈 방향 제시 본문 국내순수 창작캐릭터인 뽀로로가 전체매출액으로 30년이상의 역사를 가진 헬로키티를 7년만에따라잡았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다. 뽀로로이전에는 국내 애니메이션산업이 부진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하청업체로서의 역할만을 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뽀로로가 세계적으로 성공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한다. 미국에서 수출하지 못할 뻔한 위기도 있었지만 해외에서 시청하고 있는 사진 첨부할 것 뽀로로가치 3893억 업계는 뽀로로의 매출액이라고 볼 수 있는 저작권료를 최대 150억원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현재 뽀로로는 라이선싱 사업에 거의 다 진출해서 더 확장할 아이템이 없다. 120억~150억원 정도를 벌어들이고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난해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계산한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와 비슷하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은 뽀로로가 매년 생성할 수 있는 가치를 약 130억원으로 보고, 브랜드가 30년간 존속된다는 전제 아래 전체 가치를 3893억원으로 추정한 바 있다. 제대로 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게 옳은 방향 이라고 밝혔다 하고 싶은 말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키워드 뽀로로, 캐릭터, 국내 캐릭터성공사례, 뽀로로 국제마케팅, 뽀로로 글로벌화 |
2017년 7월 15일 토요일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 성공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