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5일 일요일

맥주산업맥주맥주산업 환경요인맥주산업 성과맥주산업 현황맥주산업 시장행위맥주산업 방향맥주산업의 환경요인, 맥주산업의 성과, 맥주산업의 현황, 맥주산업의 시장행위, 향후 맥주산업의 방향

맥주산업맥주맥주산업 환경요인맥주산업 성과맥주산업 현황맥주산업 시장행위맥주산업 방향맥주산업의 환경요인, 맥주산업의 성과, 맥주산업의 현황, 맥주산업의 시장행위, 향후 맥주산업의 방향
맥주산업의 환경요인, 맥주산업의 성과, 맥주산업의 현황, 맥주산업의 시장행위,.hwp


목차
Ⅰ. 서론

Ⅱ. 맥주산업의 환경요인

Ⅲ. 맥주산업의 성과
1. 이론적 기준
2. 구체적 고찰 내용
1) 수익성
2) 안정성
3) 생산성
4) 활동성 및 성장성
5) 광고 선전비 지출
6) 기술 도입 및 연구개발 노력

Ⅳ. 맥주산업의 현황

Ⅴ. 맥주산업의 시장행위
1. 이론적 기준
2. 구체적 고찰 내용
1) 가격 경쟁행위 분석
2) 비가격 경쟁행위 분석

Ⅵ. 향후 맥주산업의 방향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첫째, 주정은 간장뿐만 아니라 간기능을 손상시킨다. 과도한 음주는 간의 부담을 가중(체내의 알코올은 간에 의해 산화 분해됨)하여 간 세포가 손상되어 변, 질되며 결국 간경화를 초래한다. 이를 의학상으로 술꾼의 간 이라고 한다. 유럽, 과 미국 등에서는 알코올성 간경화 환자가 전체 간경화 환자의 50~90%를 차지, 한다고 한다.
장기적으로 음주하는 자는 지방질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어 지방간을 초래한다., 알코올은 간세포를 변질시키며 괴사(壞死)시키고 섬유 조직을 증생(增生)하게 하여 간경화를 초래한다. 현대 간경화는 25~64세의 남자들의 3대 사망 원인 중의, 하나가 되어버렸다.
둘째, 알코올은 인체에 대한 강한 마비작용을 일으킨다. 알코올 함량이 높은 백, 주나 브랜디 등 독한 술이 인체에 미치는 손상은 매우 크다고 하겠다. 이것은, 인체 각 기관에 손상을 줄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까지 유발한다.
백주를 마시고 나서 5분 뒤에 알코올은 혈액을 따라 전신으로 돌면서 인체의 각, 종 기관으로 침투한다.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을 음주할 경우 알콜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 중독된 후 제일 먼저 영향을 받는 곳은 대뇌피질이다. 처음에는 단기적, 인 흥분이 일고 쓸데없는 말이 많아지며 계속하여 대뇌피질이 마비상태가 되면, 언어를 상실하고, 인사불성이 된다. 이것이 계속 진행되면 생명 중추가 마비되며, 심장 박동과 호흡이 중지되어 사망하게 된다. 급성 중독에 걸린 사람은 비록 사, 망하지는 않지만 감기, 폐렴 등에 잘 걸린다.
알코올은 위장을 자극함으로써 급성 위염에 걸릴 수 있고 메스껍고 구토를 하게된다. 장기적으로 술을 줄기는 사람은 만성 중독에 걸리기 쉽다. 신경쇠약, 지력쇠퇴, 건망증 등의 현상이 나타난다.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만성 위장병, 간지방 등이다.
외국 의학계의 보고에 의하면 과도한 음주는 위암, 간암, 유선암, 악성 멜라닌 종양 등이 쉽게 발생된다고 한다. 또한 알코올은 정자와 난자에 독성을 가지고 있어 불임 혹은 유산이 될 수 있으며, 태아의 성장 발육에 지장을 주고 태어난 뒤에도 지적 능력에 지장을 주게 된다.
셋째, 생명을 단축시킨다. 술 마시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술을 마시지 않는 자보다 풍에 걸리는 비율이 세배나 높다는 보고가 있다. 장기적으로 술을 많이 마시면 알코올 중독성 심장병이 발생하며 심한 자는 심장 박동이 비정상이 되어 심장쇠약으로 돌연사할 수 있다.
이처럼 과도하게 음주하는 자는 혈액 중에 혈관 수축 작용을 하는 카테킨아민의 농도가 높아져 혈압을 높이고, 급성 알코올 중독시 교감 신경이 흥분되어 심장 박동이 빨라져 혈압이 높아지므로 얇은 뇌동맥이 쉽게 파열되어 중풍을 맞기 쉽다. 통계에 의하면 정기적으로 폭음을 하는 자의 수명은 일반인 보다 평균 20년이나 짧아진다고 한다.

참고문헌
강태윤(1995), 우리나라 맥주소비자의 소비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려대학교
김성제(1996), 우리나라 맥주소비자의 제품구매 실태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김영길(1999), 맥주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공주대학교
이기안(2004), 맥주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이우정(2011), 국내 맥주 브랜드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브랜드 로고타입에 대한 연구, 한양대학교
한국주류산업협회(2011), 세계 맥주시장 동향

키워드
맥주산업, 맥주, 산업, 주류시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