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마케팅의 의의 1) 마케팅 개념 마케팅이란 기업이 시장에서 교환을 창조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유통, 그리고 촉진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고객의 욕구(needs)와 필요(wants)의 충족을 통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입니다. 2) 마케팅의 중요성 마케팅은 교환이고, 교환은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켜 줄 때에만 일어날 수 있다는 마케팅개념은 오늘날 시장경제사회를 지탱해 주는 기본철학입니다. 따라서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서 고객과 교환하기 위해서는 경쟁기업보다 고객의 욕구를 보다 잘 충족시켜 주어야함은 자명합니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블로그 4P 전략(박카스)|작성자 바비킴 참고문헌-현대마케팅, 송용섭 김형순 박주영 공저 문영사 2004년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키워드 마케팅, 소비자, 욕구, 시장세분화, 시장부문, 품질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