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책 적용 기획안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hwp |
본문 동화책 적용 기획안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여기에서 효율적이라는 의미는 다양하게 해석이 가능하다. 그림책을 읽어주는 성인(부모나 교사)의 입장에서 효율적이라는 의미가 될 수도 있고, 그림책을 읽는 아이(자녀 혹은 학생)의 입장에서 효율적이라는 의미가 될 수도 있다. 두 가지의 경우 모두 효율적인 방안이 가장 효과적인 방안일 것이다. 1. 대상연령에 따라, 글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그림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선택한다. 2. 반언어적 표현 ( 말의 속도, 높낮이 )과 비언어적 표현 ( 표정, 자세, 몸짓 ) 등을 활용하여 실감나게 읽어준다. 3. 상호작용을 하면서 읽어 준다. 4. 그림책의 주제 혹은 제제를 이용하여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연계시킨다. 5. 아동의 반응에 따라 읽어주는 속도를 조절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장석경, 이지현 / 그림책의 그림읽기 활동이 유아의 조형표현력과 창의력에 미치는 영향 / 열린유아교육연구 / 2006.12 / Vol. 11 / No. 6 / p1~22 하고 싶은 말 키워드 기획안, 동화책, 그림책, 효율적 |
2016년 11월 28일 월요일
동화책 적용 기획안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동화책 적용 기획안 - 그림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