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서비스의 기본적 특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무형성 서비스는 무형적이기 때문에 진열의 어려움,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이 있으며 소비자의 주관적 판단이나 평가에 의존한다. -> 경영자들은 구전 커뮤니케이션이나 구매 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확실성을 감소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2) 비분리성 - 서비스는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진다. - 서비스에 대한 품질통제나 대량생산체제 구축이 어려운 이유도 서비스의 비분리성에 기인한다. ->서비스 비분리성으로 나타나는 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하여 서비스 요원의 신중한 선발과 교육에 대한 관심과 투자, 그리고 고객에 대한 교육 및 관리가 중요하다. 3) 이질성 서비스의 이질성은 종업원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나 질이 달라진다. -> 서비스의 표준화 유지가 어렵지만 경영자는 표준화를 지향하여야 한다. 4) 소멸성 서비스는 재고로 보관/저장이 불가능하고 재고 조절이 어렵다. 따라서 과잉생산에 따른 손실과 과소 생산으로 인한 기회상실 가능성이 높다. ->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요과 공급 간의 조화전략이 필요하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키워드 경영, 경제, 서비스, 마케팅 |
2016년 11월 5일 토요일
경영,경제 서비스 마케팅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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