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흔히 마케팅을 그저 판매하고 홍보한다거나 세일즈의 연장개념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진취적이어야 할 우리의 사고를 크게 제한하며 조직을 위축시킬 위험이 있다. 이러한 오해들은 점차로 변하여 오늘날에는 시장에서 교환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누군가에 의해 주도되는 의식적 활동 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한국마케팅학회 KMA 의 마케팅 정의(2001) 에 따르면 마케팅은 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이다. 라고 하였는데 마케팅의 의미는 말 그대로 market+ing라고 생각한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키워드 마케팅, 우리, 의미, 컴퓨터, 개인, 교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