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GS건설(LG건설) 1. 지속적인 혁신활동 2. 마이 스킬 3. 지식교류의 장 4. 마무리 Ⅱ. GS칼텍스(LG칼텍스) Ⅲ. GS리테일(LG유통) Ⅳ. GS홈쇼핑(LG Eshop) Ⅴ. GS25(LG25) Ⅵ.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1. LG 캐피탈 비디오 교육매체 개발 1) 1995 - 1996 2) 1996 - 1998 3) 1998 - 1999 4) 1999 - 현재 2. LG 캐피탈 비디오 교육매체 현황 Ⅶ. LS전선(LG전선) 참고문헌 본문 Ⅰ. GS건설(LG건설) 어느 업종이나 마찬가지지만 건설업 종사자 또한 자신만의 노하우는 곧 `자신의 몸값 을 의미한다. 그동안 조직지.형식지보다는 개인지.암묵지에 의존해 작업을 수행해온 결과 자신의 경험지식이나 노하우를 내어놓기 꺼려하는 게 일반적이었다. LG는 이를 과감히 타파하고 있다. 이른바 `지식 꺼내놓기 문화를 창출한 것이다. 자신의 지식을 꺼내어 공유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문화를 만들었다. 이를 위해 LG건설은 중요한 프로젝트를 실시할 때 해당지식을 갖고 있는 지원자만을 기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중요한 프로젝트를 얼마나 많이 했느냐에 따라 자신의 몸값(승진)이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LG는 보다 효율적인 지식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우선 3대 추진전략을 수립했다. △핵심역량 중심의 지식관리 △전직원의 상향평준화 △ 고유의 공유문화 조성이 바로 그것이다. 이와 함께 개인지식의 수준과 조직내 지식 사이클을 단계별로 구분해 △전문가 지식창조 △혁신활동 지식화 △전직원의 신지식인화라는 추진모델을 정립했다. 전문가의 지식을 혁신활동에 적용하고 그 과정을 통해 전직원들의 지식역량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 중 략 ≫ Ⅱ. GS칼텍스(LG칼텍스) LG칼텍스 노조 파업을 두고 언론의 공세가 대단하다. 연봉 7천만원을 받는 노동자들이 임금을 더 올려 달란다고 말한다. 거기다 사내복지는 정말 환상적인데 말해서 뭐하겠는가? 사람들은 신문이 퍼부어대는 일방적 정보에 붙잡힌 채 그들이 왜 파업을 하는지 진짜 이유를 알지 못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박진아(2011), 국내 신용카드 3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위한 색채이미지 연구, 홍익대학교 ▷ 소동려(2008), 한국 홈쇼핑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 CJ와GS의 현지화 중심으로 비교와 분석, 성균관대학교 ▷ 손영선(2010), 앞선 생각으로 새로운 미래에 도전하는 LS전선(주), 한국전력기술인협회 ▷ 한국공정거래연합회(2006), GS칼텍스의 윤리경영과 CP활동, 한국공정경쟁연합회 ▷ 한국물류협회(2005), GS리테일 물류혁신 ▷ GS건설기술연구소(2011), GS건설기술연구소 소개, 한국건축시공학회 키워드 GS, GS건설, GS칼텍스, GS리테일, GS홈쇼핑, 신한카드 |
2017년 2월 11일 토요일
GSGS건설GS칼텍스GS리테일GS홈쇼핑GS건설(LG건설), GS칼텍스(LG칼텍스), GS리테일(LG유통), GS홈쇼핑(LG Eshop), GS25(LG25),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LS전선(LG전선) 분석
GSGS건설GS칼텍스GS리테일GS홈쇼핑GS건설(LG건설), GS칼텍스(LG칼텍스), GS리테일(LG유통), GS홈쇼핑(LG Eshop), GS25(LG25), 신한카드(LG카드, LG캐피탈), LS전선(LG전선)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