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동화 지도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1) 동화란? 2) 동화적 가치 3) 동화 선정 기준 4) 발달단계에 맞는 동화(책)선정 5)동화 지도에서의 교수-학습방법 2. 동극 지도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본문 1. 동화 지도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1) 동화란? -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바탕으로 지은 이야기, 서사적 성격을 띤 산문 형식의 이야기, 또는 문예 작품 - 대체로 공상적, 교훈적, 서정적인 내용으로 되어 있음 2) 동화적 가치 - 상상력, 언어습득, 사고의 발달, 균형적인 발달, 다양한 간접 체험, 독서습관 형성, 정서적 순화, 인격 형성 3) 동화 선정 기준 - 친근성, 유머, 감촉성, 리듬성, 경이성, 미지성, 주인공의 활동성, 결과성 4) 발달단계에 맞는 동화(책)선정 참고문헌 교수학습방법이론의 실제 박 성익 교육과학사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이 정환 파란마음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 김 진영 양서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방법, 학습방법, 교수, 이야기, 발달, 연령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