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7일 금요일

동화 동극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동화 동극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동화 · 동극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hwp


목차
1. 동화 지도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1) 동화란?
2) 동화적 가치
3) 동화 선정 기준
4) 발달단계에 맞는 동화(책)선정
5)동화 지도에서의 교수-학습방법

2. 동극 지도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본문
1. 동화 지도에서의 연령별 교수-학습방법

1) 동화란?
-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바탕으로 지은 이야기, 서사적 성격을 띤 산문 형식의 이야기,
또는 문예 작품
- 대체로 공상적, 교훈적, 서정적인 내용으로 되어 있음

2) 동화적 가치
- 상상력, 언어습득, 사고의 발달, 균형적인 발달, 다양한 간접 체험, 독서습관 형성,
정서적 순화, 인격 형성

3) 동화 선정 기준
- 친근성, 유머, 감촉성, 리듬성, 경이성, 미지성, 주인공의 활동성, 결과성

4) 발달단계에 맞는 동화(책)선정


참고문헌
교수학습방법이론의 실제 박 성익 교육과학사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이 정환 파란마음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 김 진영 양서원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키워드
방법, 학습방법, 교수, 이야기, 발달, 연령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