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유아기 발달적 특징을 쓰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사의 역할.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발달적 특징 1) 신체 및 운동 기능의 발달 2) 인지 발달 3) 정서 발달 4) 사회성 발달 2. 영유아 발달적 특성과 안전 1) 신체 및 운동 기능의 발달과 안전 2) 인지 발달과 안전 3) 정서, 사회성 발달과 안전 3.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안전한 환경 제공 2) 안전관리와 안전교육 3) 안전조치 4) 안전수칙 5) 응급처치 능력 6) 교사를 위한 안전교육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영유아는 위험한 상황 중에서 상당한 부분은 안전교육에 의해 덜 위험할 수도 있다. 방화복과 방독면에 익숙한 영유아는 화재 시 소방관을 보고 크게 놀라지 않는다. 한 예로 미국에서 화재가 났을 때 방독면과 방화복을 입은 구조대가 구조하러 왔는데도 구조대의 복장이 무서워서 숨었다가 사망한 유아의 경우를 들 수 있다. 안전교육이란 시행착오를 통하여 배울 수 없는 지식으로서, 단 1회 교육실시여부에 따라 생존과 사망을 결정짓기도 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러므로 안전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에 그쳐서는 안되며, 안전에 대한 올바른 태도 및 습관을 갖도록 하는 교육이 기본생활 참고문헌 김성희(2000). 유아안전교육. 창지사. 이기숙 외(1997).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양서원. 곽은복(2001).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창지사. 하고 싶은 말 아동안전관리 유아기 발달적 특징을 쓰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논하시오 키워드 유아, 안전, 특징, 교사, 역할 |
2016년 10월 11일 화요일
아동안전관리 유아기 발달적 특징을 쓰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논하시오
아동안전관리 유아기 발달적 특징을 쓰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논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