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만들기(아동수과학, 공기관련활동계획안, 수업계획서, 만5ㅅ세).hwp |
본문 활동목표 ● 공기를 움직이면 힘이 생긴다는 것을 안다. ● 자료를 보고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 예측해 본다. 준비물 ● 풍선, 두꺼운 종이, 셀로판 테이프, 가위, 빨대, 실 활동방법 <도입> ● 주의집중 활동 - '풍선' 노래 부르기. ● 공기에 대해 이야기 해본다. ● 공기와 풍선에 대한 실험으로 풍선 속에 공기를 넣고 날리면 앞으로 날아감을 관찰 시킨다. <전개> ● 준비물을 하나씩 소개한다. ● 준비물을 가지고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 예측해 본다. ● 비행기 모형을 만들고, 풍선을 불어 비행기에 장착시킨다. ● 풍선을 놓고 비행기를 날려본다. <마무리> ● 아이들에게 공기의 힘을 이해시킨다. ● 다음 활동과 연계시킨다. Teacher : 여러분. 모두 모이세요. 우리 어제 배웠던 "풍선" 노래를 같이 불러볼까요? Children : 네! (함께 노래를 부른다.) T : 우리 친구들 모두 잘했어요^^오늘은 우리 공기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요? 공기가 뭘까요? C : (두 세명 정도 발표한다) 먹는거요!! / 풍선안에꺼!! / 여기요!! T : 우와 맞아요. 친구들이 말한 것 모두 다 맞아요. 공기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하고 싶은 말 수업계획서입니다. 키워드 비행기만들기, 아동수과학, 공기관련활동, 활동계획안, 수업계획서 |
2016년 10월 12일 수요일
비행기만들기(아동수과학, 공기관련활동계획안, 수업계획서, 만5ㅅ세)
비행기만들기(아동수과학, 공기관련활동계획안, 수업계획서, 만5ㅅ세)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