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5일 화요일

코카콜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글로벌전략 (현지화,표준화전략) 분석및 시사점PPT

코카콜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글로벌전략 (현지화,표준화전략) 분석및 시사점PPT
코카콜라.pptx


목차
1. 코카콜라 기업소개

2. 코카콜라 표준화전략
- 제품군
- 브랜드이미지

3.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코카콜라의 사업구조
-보틀링 시스템(Bottling System)
-맛의 현지화
-패키징의 현지화
-유통의 현지화
-프로모션의 현지화

4. 결론 및 시사점

본문
코카콜라는 광고에서도 현지화 전략을 사용하였다.
과거 전형적인 미국문화를 소재로 하던 것을 중국 문화와 결합시킨 소재로
대체했으며 촬영지도 미국에서 중국으로 옮겼다. 그리고 광고기획자도 과거
미국 아틀랜타 본부에서 중국광고공사(中國廣告公司)로 옮겼다.
특히 광고모델은 젊은 중국 연예계, 스포츠계 최고 스타를 기용하여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광고전략을 구사하였다.


하고 싶은 말
코카콜라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연구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코카콜라 글로벌전략 (현지화,표준화전략) 분석및 시사점 PPT 발표자료입니다.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키워드
코카콜라, 현지화전략, 표준화, 펩시, 글로벌전략

댓글 없음:

댓글 쓰기